이번 성경학교를 통해 우리의 어린이들은. ‘함께 모여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의 기쁨과 감격’을 다시 회복해야 합니다. 주일 교회당에 가지 않아도 되는 것이 습관이 되지 않도록 성경학교가 그 역할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정과 교회가 잘 연계된 성경학교로 진행하여 ‘가정에서도 올바른 예배와 신앙훈련’이 될 수 있도록 습관화 해야 합니다.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 각 지역의 교회들에서 이뤄질 성경학교는 여느 때와는 완전히 다른, 매우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왜냐하면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대부분의 교회들에서 성도들이 함께 모여 예배드릴 수 없는 날들이 오랜 기간 지속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에 2020년 예꼬클럽과 홀리키즈의 성경학교는 우리의 자녀들뿐만 아니라 교회의 온 성도가 함께 모여 드리는 예배의 기쁨과 감격을 회복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과, 교회와 가정이 함께 협력하는 신앙교육의 토대를 세워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담아 어느 때보다도 더 특별하게 기획하였습니다.
성경학교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들이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부르심과 정체성을 분명하게 깨닫고 하나님 앞과 세상 앞에서 당당하고 자신 있게 “I’m a C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라고 고백하게 될 것입니다.

성경학교 테마 안내

첫 인류의 불순종으로 S바이러스가 세상에 들어오게 된다. S바이러스는 모든 인류에게 급속히 전파되었고 다른 어떤 바이러스보다 높은 치사율로 오늘날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아 넣고 있다. 그런데 수 천년 전에 기록된 것으로 알려진 BIBLE이라는 고대 문서에 S바이러스 감염병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S바이러스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X백신에 대한 비밀이 적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성경학교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X백신 연구소인 C-Lab의 연구원이 되어 S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X백신에 대한 비밀을 풀어야 한다.성경학교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X백신 연구소인 C-Lab의 연구원이 되어 S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X백신에 대한 비밀을 풀어야 한다.

S는 Satan과 Sin을 의미하는 것으로 S바이러스는 ‘죄’를 상징한다.
그리고 X는 그리스도를 뜻하는 헬라어 ‘Χριστός(크리스토스)’의 머리 글자로,
X백신은 죄의 문제를 해결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한다.

성경학교 예배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