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들이 안디옥에서 비로소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게 되었더라
(사도행전 11장 26절 하반절)


I’m a C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

세상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재빠르게 조정되고 재편되던 세상은 예상치 못한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인해 큰 충격을 겪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시대로의 또 한번의 큰 변화가 불가피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도 절대로 변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진리’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이후 교회는 무수히 많은 지탄을 받아왔습니다. 과연 우리의 다음세대들은 흔들리지 않고 ‘진리’를 수호하며, 끝까지 믿음을 지킬 수 있을까요?

우리는 반드시 그들에게 ‘교회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 ‘그리스도인은 과연 어떤 사람이며,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한 성경이 말하는 해답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지금은 믿음을 지키기 쉽지 않은 시대 속에 살아가야 할 우리의 다음세대에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심어 줄 수 있는 ‘골든 타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성경학교를 통해 나를 그리스도인으로 이 땅에 부르신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정체성을 깨달아
하나님과 세상 앞에 “I’m a C 나는 그리스도인입니다.” 라고 고백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성경학교 테마 안내

‘C’연구소를 찾아온 짜로, 폴랄라와 죄의 바이러스를 없앨 유일한 치료제를 알고 있는 크리스 박사!
이들과 함께 시작하는 ‘C 스토리’는 Christ(그리스도)와 Christian(그리스도인)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낸 성경 애니메이션입니다. 첫 번째 C에 해당하는 Christ(그리스도) 스토리는 예수님의 탄생, 공생애 사역, 죽음, 부활, 승천에 대한 내용으로 전개됩니다. 두 번째 C에 해당하는 Christian(그리스도인) 스토리는 그리스도를 만나 변화된 사람들의 이야기로 구성되었으며 초대교회의 그리스도인들의 삶을 보여줍니다.
두 개의 ‘C 스토리’를 통하여 예수님께서 왜 이 땅에 오셨는지 그리고 예수님으로 인해 새사람이 된
우리는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성경의 메시지를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합니다.

성경학교 예배 구성

다채로운 입체북 공과와 다중지능 주제 활동

가정으로 이어지는 ‘가정 성경학교!’

성경적 다중지능(SQMI)을 기반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