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성경학교 리뷰 <역곡동교회>

예꼬클럽 회원교회인 역곡동교회 성경학교 리뷰!

7/26, 8/2 두 번에 걸쳐 진행을 하면서 촬영한 사진들과 영상들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ㅎㅎ

영아부(1~4세)와 유치부(5~7세)로 나눠서 진행되었고,

코로나19로 많은 아이들의 참여가 어려운 부분을 고려하여

현장 성경학교와 온라인 성경학교를 병행해서 진행하셨네요!

예꼬클럽에서 제공되는 예배자료들을 활용해서 직접 영상을 제작하셨고,

각 예배별로 나눠서 제작하면서 아이들이 집에서도 예배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성경학교를 구성하였습니다!

간단한 교회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교회는 역곡동교회이구요. 경기 부천시 역곡동에 있습니다. 주변에 초중고가 다있고, 살기에 참 좋은곳이라..신혼부부도 많고, 어린이들도 꽤 있는 편입니다. 저희 교회는 팻머스를 오래도록 활용했구요. 영아부는 1-4세로 15명정도, 유치부는 5-7세로 40명정도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성경학교를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성경학교를 반대하는 의견들이 참 많았습니다. 그런데 미취학부 아이들은 자신의 의지보다는 부모님의 의지로 교회에 나오는편인데, 어느샌가 부모님들역시 온라인 예배에 익숙해져가고, 그것으로서 다 된것이라고 생각하는 시점이 오더라고요. 하나님이 왜 우리를 교회로, 그리스도인으로 부르셨는지, 그리스도인의 정체성, 책임과 권리는 무엇인지에 대해 제대로 배워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성경학교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성경학교를 준비하시면서 어디에 가장 중점을 두고 준비하셨나요?

미취학부는 만들기나 여러 활동들을 통해 생각을 시작하는 시기인데, 저희가 성경학교를 진행할즈음에는 예배외 소모임이나 공과활동도 할수 없다는 지침이 내려온 상태여서, 설교에 제일 중점을 두었습니다. 저희가 성경학교를 계획할 당시만해도 미취학부 주일학교 예배재개에는 반대의견이 높았거든요. 이 시기 아이들은 배운대로 말하고 지적하는 때여서, 아이들을 통해 도리어 부모님을 일깨워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설교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성경학교 영상을 제작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거나 강조하고자 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이 나이의 아이들은 시청각을 통한 메세지 전달이 중요하기에 팻머스 자료들을 많이 사용해서 또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고 싶도록 아이들 얼굴이 나오는 사진등을 이용하고 찬양 율동도 기존의 교사들이 함께 동역해서 교회안에서 안전하게 예배드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면서 또한 복음의 메세지가 손실없이 전달되게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정에서 아이에게 영상을 틀어주고 함께 만들어주는 부모님들이 미리 우편으로 받은 교재를 활용하여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는데 어렵지 않게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